본문 바로가기
영화 소식들

JTBC 금토드라마 <이태원 클라쓰> 웹툰, 인물관계도, 줄거리, 몇부작?

by 씨네키즈 씨네즈 2020. 2. 23.

이태원 클라쓰는 다음 웹툰 '이태원 클라쓰'를 원작으로 

매주 금, 토요일 밤 10시 50분 JTBC에서 방영하는 금토드라마이다.


이태원 클라쓰 등장인물 소개

박새로이 / 박서준


박새로이 / 박서준
#소신있게살자 #중졸 #전과자 #단밤사장

 

무릎 한번을 꿇지 못해 퇴학을 당했고, 원수를 폭행하여 살인미수 전과자가 되었다. 폭행을 했으니 벌을 받는 법, 억울할 것도 후회할 것도 없다. 그것이 새로이의 가치관, 소신.

 

“내 인생 이제 시작이고, 난... 원하는 거 다 이루면서 살 거야.”

 

중졸, 전과자, 모든 것을 잃고도 새로이는 꺾이지 않는다. 첫사랑 수아가 살고 있다는 이태원에 가게 된 새로이. 다양한 인종, 세계음식, 해외여행을 온 듯한 느낌 있는 건물들. 자유로운 분위기의 이 거리에 새로이는 반해버렸다. 이곳 이태원에서 장사를 시작하자 마음먹는다. 하지만 이곳은 서울의 중심 용산, 그 안에서도 가장 핫한 이태원. 무일푼의 새로이에겐 너무나도 비싼 권리금과 보증금.

 

“쉬울 거라 생각 안했어, 어렵게 하면 되지, 돼, 당연한 거야.”

 

원양어선, 공장, 막노동 등 갖은 고초를 하며 7년간 번 돈으로 계획대로 이태원에서 단밤 포차를 차린 새로이. 그에게는 너무나도 당연한 일이었다.

 


조이서 / 김다미
#소시오패스 #IQ162 #인플루언서 #단밤매니저

"사랑, 인간이 할 수 있는 가장 바보 같은 짓거리야."

공부면 공부 ~ 운동이면 운동 ~ 다재다능한 천재 이서
명문대를 졸업하고, 대기업에 취직하고, 재벌 남편과 결혼해 성공한 인생을 사는 것이 목표??
에이~ 이건 좀 아닌듯 ~ 스스로가 생각해도 따분하다.
그러던 어느 날... 그렇게 살아왔던 이서 앞에 나타난 한 남자, 박새로이
자신과 정반대 성향의 새로이. 이서의 똑똑한 머리로는 이해가 되지 않는 상황이지만. 그가 보고싶다. 
"난 너무 잘났기에 ... 꿈, 사랑 모두 이룰 수 있어."

볼 것 없는 이 남자를, 대단한 남자로 만들겠다 마음먹은 이서.
명문대 입학을 포기하고 단밤의 매니저로 취직한다.

좋아하는 새로이의 머리에는 온통 장가에 대한 복수뿐. 그것이 질투가 난다.

이 빌어먹을 것들, 부숴버리겠다 마음먹는다.

영화 마녀에서 순식간에 눈빛이 변하는 살인병기로 강렬한 모습을 보여줬던 배우 김다미는 이번 드라마에서 연기력을 또 한번 인정받는 중이다.


오수아/ 권나라
#개인주의자 #요보호아동 #커리어우면 #장가전략기획팀장

"나는 내가 제일 애틋하고 소중해, 그게 잘못된 거야?"

어머니에게 버려져 유년기를 보육원에서 보낸 그녀는 값싼 동정을 혐오한다.
그런 수아가 유일하게 마을을 열었던 새로이의 아버지. 그래서... 아저씨의 아들이라니 새로이도 좋았다.
하지만 새로이의 원가수가 된 장가. 수아는 바로 그 장가의 후원을 받아왔고, 장가에서 일도 한다.

누구 보다 새로이를 응원하면서도, 그처럼 살지 못하는 자신이 괴로운 수아.
"너는 내게 지나치게 빛나."

차라리 미움이라도 받았으면 하면서도 ... 한편으론 또 자신을 놓지 않았으면 하는 마음도...

 



장대희 / 유재명 - 밑바닥부터 시작해서 지금의 장가가 있기까지 스스로가 참 대단한 사람
그 누구도 거스를 수 없는 권위의식 쩌는 장가 회장님.

 

"내 입으로 말하네만 ... 나는 권위적인 사람이야."


장근수 / 김동희 - 어릴 적부터 배다른 형으로부터의 학대와 차별로 서러웠던 장회장의 둘째 아들.
그러던 어느 날 구원자처럼 새로이가 등장하고, 변화가 시작되는데...

 

"처음으로 어른을 만난 것 같았다."


장근원/ 안보현 - 날때 부터 금수저. 이기주의자.
장회장의 장남 새로이와는 학창시절부터 질기게 ~ 악연이다.

 

"새로이는 닭. 나는 사람이 되었다."


마현이 / 이주영 - 종갓집 장남으로 태어났으나 부모에게 의절당하고 단밤 주방장이 된다. 


최승권 / 류경수 - 전직조폭이자 의외로 성실한 (?)  현직 단밤 홀직원


강민정/ 김혜은

#야심가 #장가전무이사

 

장회장과 같이 장가를 창립한 강보현의 외동딸. 박성열부장에게 일을 배웠다. 창립멤버의 혈육이면서 장가의 대주주이다. 차기 회장 자리를 욕심내고 있고, 능력 또한 있다. 사수의 영향인지 인의가 있지만 실리도 챙길 줄 아는 멋진 여성. 젊은 날을 일에만 매진하여 제대로 된 연애 한번 하지 못했다. 그만큼 자신의 청춘을 다 바친 장가는 강민정에게 있어 너무나 소중하다.


"소신에 대가가 없는 그런 삶을 살고 싶습니다"

이태원 클라스 몇부작 ?? 16부작이다.

화제의 드라마 이태원 클라쓰의 인물관계도 이다. 출처 : JTBC 홈페이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