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소식들

*알아두면 좋은 저렴한 서울 주차장 정리*

by 씨네키즈 씨네즈 2020. 2. 24.

간만에 날씨가 좋아 자동차를 몰고 서울에 데이트를 나왔는데, 주차할 곳을 찾지 못해 이곳 저곳 주차장을 찾아본 경험 다들 한번씩 있을 것입니다. 물론 버스와 지하철 등 대중교통이 잘 발달되어있는 곳이지만, 가끔은 자동차 데이트를 하고 싶은 날이 있습니다. 하지만 서울에서 저렴한 주차장을 찾기란 여간 어려운 것이 아닙니다. 이 때 이용할 수 있는 서울 데이트 할 때 알면 좋은 저렴한 주차장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홍대 데이트 - 동교 노상 공영 주차장

 

 

먼저, 첫 번째로 동교 노상 공영 주차장입니다. 힙한 감성을 가진 젊은이들이 서울에서 데이트를 즐길 때 많이 가는 곳이 홍대입니다. 홍익대학교 앞에는 익히 잘 알려져 있는 특유의 클럽 문화와 맛집들이 줄지어 있고, 각종 음악 공연, 퍼포먼스, 문화 축제, 플리마켓 등이 수시로 펼쳐집니다. 홍대에서 데이트 즐기실 땐 자동차를 동교 노상 공영 주차장에 추자하시면 됩니다. 매일 저녁 9시에 개방되는 동교 노상 공영 주차장은 무료 12시간 하고도 2시간 더 되는 다음날 낮 11시까지 무료 개방을 하고 있습니다. 이후 시간에 있어서는 5분당 300원씩이 부과됩니다.

 

신촌 데이트 - 대흥동 주민센터 주차장

 

 

서울 데이트 장소 후보 중에는 신촌을 빼놓을 수가 없습니다. 인근의 연세대학교와 이화여자대학교에서의 예쁜 캠퍼스 데이트를 포함해, 이색 데이트로 색다른 경험을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카페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또한 감성 카페들과 맛집 또한 많아 인기 있는 데이트 코스로 꼽히는 곳입니다. 이렇게 신촌에 들르실 때에는 대흥동 주민센터 주차장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1시간까지는 무료주차가 가능하고, 경차나 저공해 차량에게는 50%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고 합니다. 시간 초과시 요금은 10분당 500원입니다.

 

이태원 데이트 - 용산구청 부설 주차장

 

 

JTBC 금토드라마 이태원 클라쓰의 방영으로, 인기가 높아지고 있는 이태원은 데이트 코스로 나날이 부상하고 있는 곳입니다. 외국인이 많이 거주하고 많이 방문하는 이태원은 특히 스테이크나 파스타, 피자 등 외국 음식을 맛있게 요리하는 맛집들이 있어 즐겨 찾는 분들이 늘어나는 추세입니다. 맛집 이외에도 이태원에는 이슬람 사원, 해방촌 예술 마을, 플리마켓 등의 이색 볼거리가 많이 있습니다. 이태원에서 다양한 전 세계 문화를 느껴보고 싶은 분은, 용산구청 부설 주차장에 자동차를 주차하시면 됩니다. 주말과 공휴일을 제외한 모든 요일에 용산구 소재 가게 영수증을 제출만 하면 2시간 주차비가 면제됩니다. 시간 초과시엔 5분당 250원이며, 영수증이 없을 시엔 30분당 1000원입니다.

 

강남 데이트 - 언구비 주차빌딩 공영주차장

 

 

강남은 서울의 중심지로 워낙 대중 교통이 발달 되어있고, 다양한 유명 프랜차이즈 맛집과 유명 셰프의 레스토랑 등 먹거리가 발달 되어있습니다. 워낙 사람들이 많고 도로가 복잡해서 왠만하면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것이 좋지만 간혹 자동차를 갖고 강남을 방문할 때는 언구비 주차빌딩 공영주차장에 주차를 하면 됩니다. 그나마 강남 일대에서는 가장 저렴한 주차 비용이라고 합니다. 10분당 300원의 주차비가 부과됩니다.

 

청계천 데이트 - 미래에셋 센터원 주차장

 

 

광화문이나 청계천 일대도 데이트하기에 최적의 장소로 유명합니다. 강남 만큼이나 이 일대 지역도 대형 기업 건물 등은 많지만 실질적으로 주차를 할 만한 공간은 한없이 부족하거나 가격이 비쌉니다. 광화문에서 세종대왕 동상을 구경하면서 연인과 함께 사진을 찍거나, 청계천을 나란히 걸으며 유등행사라도 구경하려고 하신다면, 미래에셋 센터원 주차장이 그나마 가장 저렴한 편입니다. Avenue 상가를 이용할 경우 주말과 공휴일 요금이 종일 8000원입니다. (평일엔 2시간 무료). 그렇지 않을 경우에는 기본 30분 3000원, 추가 10분당 1000원, 24시간 4만원을 받고 있습니다.

 

가로수길 데이트 - 신구스포츠센터 공영주차장

 

 

강남 신사동 가로수길에서 주차하기란 여간 쉬운 일이 아닙니다. 분위기 좋고 브런치 맛집이 많아 데이트 코스로 각광받고 있는 강남 신사동 가로수길은, 맛집들 만큼이나 비싼 물가를 자랑합니다. 물론 감성스러운 카페들도 많지만, 가로수길에다 함부로 주차해놓으면 금새 상상초월의 주차요금을 내야할 수가 있습니다. 그래서 가로수길에서 데이트를 즐길 때는 신구 스포츠 센터 공영주차장을 이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지하 1,2,3층 총 200여대 자동차가 주차 가능한 공간으로 시간초과시 요금은 5분당 200원으로 저렴한 편입니다.


* 지금까지 서울 데이트 할 때 알아두면 좋을 저렴한 주차장을 알아보았습니다. 모처럼 자동차를 끌고 서울에 나갔을 때 주차하기 좋은 주차장들을 저장해두고 알아두면 조금은 편하게 데이트를 즐기실 수 있을 것 입니다. :-)

댓글